카카오톡 상담 아이디:eunha4911, 핸드폰번호:010-4399-4911

홈 - 산부인과클리닉 - 생리클리닉

생리클리닉
한달에 한번은 겪는 생리관련 질환은 은하산부인과 생리클리닉과 함께하세요


01. 생리통
생리통은 최고 10명중 9명의 여성이 고통 받고 있는 매우 흔한 여성 질환으로 약 22%에서 병원을 방문하며 이중 반이상 직장이나 학교에 나가지 못하며 40%에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차성 생리통은 병적인 요인 없이 생리통이 있는 것으로 보통 초경 1-2년 사이에 발생합니다. 이차성 생리통은 기저질환이 원인이 되어 생리통이 나타나는 것으로 초경 4년 이후에 발생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02. 생리불순
생리가 21일에서 40일보다 짧거나 길때 를 가리킵니다. 하지만 생리가 항상 규칙적으로 들어맞는 경우는 드물며 대부분 한달 전후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한달에 두 번이상 생리를 하거나 생리가 2-3달 이상 없는 경우에는 조절이 필요합니다.

생리불순의 대부분 원인은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스트레스, 갑작스런 체중감소, 수면부족, 식습관 및 생활패턴의 변화 등이 원이이 됩니니다. 드물게 자궁난소에 혹이 생기거나 자궁내막의 병변에 의해서도 생리양상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생리 불순이 지속되는 경우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자궁과 난소의 병변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03. 부정출혈
과다하고 지속적이며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상하부 - 뇌하수체 - 난소축의 미성숙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과도한 운동, 만성 질환 등이 원이이 됩니다. 대부분 약물치료에 잘 반응하는데 출혈이 심할 경우 바로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04. 생리전증후군
여성의 75%가 적어도 한번은 경험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생리전 증후군은 보통 생리가 시작되기 5일 전부터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으면 생리전 증후군으로 진단합니다. 이런 생리전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금연 및 스트레스를 피하고, 요가, 산책, 명상, 규칙적 운동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